gif편집 프로그램.(쉽고, 빠릅니다)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2019. 5. 29. 00:00

gif편집 프로그램 (feat. Star box)


안녕하세요, 금일 소개해드릴것은 gif편집 프로그램입니다. 과거에는 많은 프로그램들이 있었지만 기능들이 조금씩 아쉬웠습니다. 최근엔 다운로드 받는 프로그램이 아닌 웹상에서도 편리하게 필요한 기능들을 바로 사용할 수 있는 gif편집 프로그램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그 중에 소개해 드릴 GIF편집 프로그램 사이트는 ezgif.com 으로 많은 효과적인 기능들을 웹상에서 바로 적용하고 다운로드 가능한 사이트입니다. 그럼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gif편집 프로그램 사이트인 ezgif.com의 메인화면.)



위에는 gif편집 프로그램 사이트인 ezgif의 전체 메뉴입니다.





비디오에서 - GIF 파일로 변환하는 메뉴로, 비디오 -> GIF, GIF -> MP4, 동영상 회전, 비디오 크기 조정, 비디오 자르기와 비디오 속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가장 많이 쓰이는 기능은 아무래도 비디오 -> GIF 변환기능인거 같습니다.


비디오 -GIF 오른쪽의 '크기조정'메뉴는 GIF파일의 전체적인 사이즈를 줄이는 기능입니다. GIF최적화 도구와 함께 쓰면 GIF용량을 줄이는데 최적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크기 조정' 오른쪽의 '수확고'라고 적혀있는 'CROP기능'은 사진을 자르는 기능으로 GIF 파일의 초점 확대와 용량을 줄이는데 기여하는 기능입니다. 








GIF 최적화 도구는 GIF파일의 용량을 줄이는 기능입니다. 설정은 5~200까지 할 수 있으며, 숫자가 커질수록 최적화는 많이 이루어집니다.


이를 조절하므로써 필요한 용량까지 최대한 끌어낼 수 있습니다.







GIF 파일에 넣을수 있는 효과들입니다. 간단하면서도 많이쓰이는 기능들로 강력합니다. 컬러 필터에서는 GIF의 색상 및 모서리를 둥글게 조절하는 기능등 색상에 관한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역방향 GIF' 는 수직, 수평으로 뒤집기, 역방향 재생 반복횟수등의 옵션을 제공합니다.


'GIF 회전' 에서는 GIF파일의 회전각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위 메뉴중에 가장 많이 쓰이는 기능중 하나인 오버레이 추가는 우리가 흔히 워터마크를 넣는 형식으로 많이 쓰이며 약간의 합성을 할 수 있습니다.







스플릿 기능은 GIF파일을 여러 파일로 해체해 수정이 가능하게 만든 기능입니다. 필요없는 부분을 빼거나 자연스러운 이미지를 만드는데 많이 쓰이는 기능입니다.






애니메이션 웹 메이커인 WEBP기능은 GIF파일과 동일한 기능인 웹 상에서 동영상 재생가능한 파일로 다양한 변환기능을 지원합니다. WEBP의 장점은 파일 용량을 최적화 시켜줍니다.







APNG기능은 애니메이션 PNG파일을 만드는 기능입니다. 배경이 없는 애니메이션 파일을 제작할때 유용하게 쓸 수 있을것입니다.




이처럼 다양하고 필요한 기능만을 쏙쏙 제공하고 있는 GIF편집 프로그램 사이트의 단점이 있다면 변환하는 오프라인 프로그램보다 시간이 조금 더 걸린다는 단점과, 기존의 동영상을 GIF파일로 변환할수는 있지만 GIF파일을 자체 제작지원을 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편집 프로그램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기능들은 모두 넣어 두었으니, 언제 어디서나 유용하게 쓰일것입니다.




'그럼 위의 단점을 극복한 오프라인 프로그램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https://www.screentogif.com/ <-- 사이트에 접속해 무료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GIF편집 프로그램 사이트인 EZGIF.COM 사이트의 단점을 극복하고 조금 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무료 GIF편집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이 대체적으로 가벼우며 기능은 강력하고 프로그램의 사용법은 쉬우며 무료라는 장점이 이 프로그램의 큰 매력으로 작용합니다. 프로그램에 도움을 많이 받으신 분들이 제작자에게 도움을 줄수 있게 기부를 할수도 있습니다.


GIF파일을 만들때 일반 스크린 캡쳐 프로그램처럼 화면의 영역을 선택해 녹화하는 방식으로 그 사용법은 조금만 만져보면 대부분의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단점이라면 다운로드해 설치해야되는 점과 GIF편집 프로그램 사이트인 EZGIF.COM의 다양한 변환기능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위 사이트와 아래 프로그램의 적절한 조합으로 대분분의 GIF편집을 편리하게 하실수 있으실겁니다.


참고로 녹화하실때 깜빡하고 마우스 커서가 화면안에 녹화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를 방지하시려면 아래와 같이 '설정' 에서 '녹화 중 마우스 커서를 같이 녹화합니다.' 를 클릭하여 체크를 푸시고 '확인'버튼을 눌러 녹화하시면 마우스 커서가 녹화되는 경우를 방지합니다.





Screen to Gif 실행 첫 화면.





금일 강력추천 GIF편집 프로그램 소개 끝!